BLOG BLOG/팀블로그
팀블로그, 필진으로 대동단결! 5. 가볍게 팀블로그 만들기.
Bana Lane
2007. 11. 11. 09:11
시드니, 달링하버
팀블로그 어렵지 않습니까?
어느 주제로 만들어야 할까, 어떻게 필진을 구성할까, 수익은? 포스팅 방식은? 호스팅은?
많은 분들이 팀블로그를 고민하고 구상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또한 팀블로그를 운영한답시고 이리저리 구상하다가 지금은 별로 신경쓰지도 않고 있는데요.
꼭 그렇게 팀블로그라고 거창하게 시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새로운 블로그를 하나 다시 만들어야 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고요.
티스토리에는 자신의 블로그에 필진을 초대해서 같이 운영해 나갈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필진'을 초대하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에 관한 이야기와
필진'인스톨'군이 주축이 되는 '게임'에 관한 이야기를 주로 풀어놓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스톨'군에게
게임이나 일본문화에 관한 글은 '인스톨'군의 블로그로
블로그에 관한 글은 제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 어떨까 상의한 적이 있습니다.
각각의 블로그 주제에 맞는 글은 서로서로의 블로그에 몰아주자는 이야기죠.
굳이 무슨 요일에는 누가 글을 쓰고 주제는 한정되게 쓰고.. 이런 식이면 결국 힘들어질 수 있거든요.
저도 다양한 글을 쓰고 싶고요. 굳이 제 블로그가 아니어도 좋고요. ^^
하지만 하나의 집중화된 주제를 가진 블로그는 필진 수 만큼 늘어가게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는 점점 더 활성화 될 것이고요.
저를 여러분의 블로그의 '필자'로 초대해주세요!
영화, 음악, 문화, 정치, 책, 최신이슈 등, 다양한 주제의 글을 쓸 수 있습니다. ^^
우리 서로서로를 '필자'로 초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007/10/10 - [BLOG BLOG/팀블로그] - 팀블로그, 벌써 이렇게 하고 있다고? 4. 네트워크 블로그
2007/10/04 - [BLOG BLOG/팀블로그] - 팀블로그, 남들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 3. 익스트림무비
2007/10/03 - [BLOG BLOG/팀블로그] - 팀블로그, 우리가 할 수 있을까? 2- 팀원 간의 팀블로그 위치.
2007/09/21 - [BLOG BLOG/팀블로그] - 팀블로그, 나도 가능할까? 1. 팀블로그의 방향성
2007/09/12 - [BLOG BLOG/팀블로그] - 팀블로그, 해보고 싶은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