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Live Writer를 소개하고 사용해보기

윈도우즈 라이브 라이터 연습입니다.

티스토리에서 글쓰기를 지원하고 있지만, 가끔은 실수하기도 하고 화면크기에 맞춰 그림이나 동영상을 삽입하는 것도 힘들구요. 사실 티스토리에 익숙해져서 그렇게 큰 불편함은 없는데, 더 편한 것이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블로그에서 추천받은 프로그램입니다. 티스토리에서 검색해보니 어떻게 적용하고 내 블로그와 연결시키는지도 잘 나와있더군요. 제가 하고 있는 일도 삶도 누군가 다 거쳐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보면서 이 윈도라이브라이터를 시작해봤습니다.

사진 편집은 안되는 것 같은데, 플러그인으로 추가할 수 있을 듯 하네요. 가끔 이렇게 새로운 프로그램도 써보면서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한데, 아직 젊은 나이지만 벌써 익숙함이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늘 쓰던 프로그램에 머무는 경우가 더 많네요. 익숙한 노래, 익숙한 사람, 익숙한 물건, 익숙한 추억.. 이런 것들이요.

잠시 잘 되나 확인차 작성하려던 글이었는데, 길어질 기미가 보이고 있습니다. 이쁘게 잘 올려졌으면 하는 바람인데 그럴려면 좀 더 실험해봐야겠는데요. ^^ 그럼 더 나가 보겠습니다.

표작성 장점 단점 특이점
WLW 자연스럽네요 표를쓸일이있을까요? 역시나도MS가익숙해요
Bana Lane 제 아이디입니다. softdrink로 돌아다녀요 하나로고정해야하는데요^^

윈도우에 익숙한 사람들은 이런 MS프로그램이 편하겠네요. 왠만한 것은 다 되는 듯 합니다. 표삽입이 잘되네요. 하지만 결국 올려봐야 안다는거. 이런 외국프로그램은 일단 외국 블로그 툴에 맞춰져 있잖아요.

티스토리만이 아니라 테크노라티, 네이버, 다음 태그도 삽입할 수 있군요. 검색을 위한 툴일테니 좋은 거긴 한데, 별로 쓰지는 않겠군요. ㅎㅎ


지도 삽입이 되네요. 세계지도부터 시작해서 한국은 저정도의 도로까지는 보여주고 있네요.

저는 서울에 살고 있습니다. 성북구는 아니에요. 동대문구입니다. 도로만 넘으면 성북구니까 그리 먼것은 아니네요. 도로 사진이라 그리 세세하지는 않습니다.

지금 여기 제 블로그입니다.

하이퍼링크도 잘 되고.. 뭐 문제될 것 없네요. 사실 이런 프로그램은 시원시원하게 풀스크린으로 작성할 수 있다는 장점과 편하게 저장하고 편집가능하다는 것이죠. 무거워보이지도 않고 좋겠다고 생각되네요. 이 프로그램도 다양한 보기 방식을 지원해서 바로바로 확인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좋네요.^^

Windows Live Writer - http://get.live.com/betas/writer_betas 여기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왠지 또 홍보대사 같네요. ^^ 이 글은 올린 다음에 아무런 수정을 하지 않겠습니다. 확인해보시고 결정하세요! (또 홍보대사 같네요^^) 저도 확인해보고 괜찮으면 계속 써봐야겠습니다.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추가 11월 8일 5시 38분. +++++

이 글을 타고 많이들 찾아오시는 듯 하여 왜 그럴까 확인해 봤더니
올블로그 추천 칸이 전부 차있더군요. ^^ 별로 좋은 글도 아닌데 고맙습니다.
혹시 티스토리에서 어떻게 windows live writer를 사용하는지 궁금해하실까봐
티스토리 Q&A 를 연결시키기로 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최소한 티스토리 사용자분들은 편하게
WLW를 사용할 수 있겠죠. ^^

티스토리에서 windows live writer 사용하기

이런 정보성 글을 많이 작성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블로그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열심히 할게요.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