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비즈 엘리트의 시대가 온다. - 나에게도 오면 좋겠네요.

비즈엘리트의 시대가 온다8점
 
 














 
 지인이 선물로 주길래 읽어본 책입니다. 그분은 읽고 맘에 드는 책을 지인들에게도 선물한다고 하시더군요. 덕분에 몇권의 책을 받아서 읽었습니다. 고마우신 분이에요.

 이 책은 '자기경영' 관련 서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비즈 엘리트'라는 신조어를 내세워, 이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설명하는 책입니다. 지은이의 경력도 경력이고, 주변에서 많은 사례를 지켜보거나 들어온 사람이기에, 지은이가 하는 말은 구구절절 믿을 만 하고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기본적으로 '비즈 엘리트'는 '벤처 기업가'라고 해도 될 만큼 그 두 단어는 유사한 점이 많은 것 같네요. IMF시절에 나온 IT부흥기에 많은 분들이 사업을 일으켰고, 성공하기도 하고 망하기도 하고 그랬잖아요. 그때의 그 벤처 열풍은 아니더라도, '시트 엘리트'에 목매다는 사람이 아닌, 자신의 사업을 일으키는 등의 자기 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충분히 좋은 책이지만, 너무 쉽게 읽히기 때문에 너무 쉽게 잊어버릴 것 같은 이야기일 수도 있어요. 아무래도 '자기 경영' 관련 서적들이 베스트셀러는 잘 나오지만 스테디셀러는 잘 나오지 못하는 이유와 비슷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역시 성공한 사람들이 몇가지 성공의 조건을 말해준다고 해도, 그걸로는 성공하지 못할테지 하는 작은 의심이랄까요? ^^;; 분명 비즈 엘리트가 되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그렇게 되어야죠. 화이팅!!

 표지도 예쁘고 제목도 깔끔해서, 지하철에서 읽기에는 좋은 책입니다. 이런 책들은 남들한테 보이도록 읽어야 하죠.^^ 일석이조! 라고 합니다. 내용도 좋고 표지도 깔끔하고!!

 주변에 진짜 '비즈 엘리트'분들이 안계시다면, 한번 찾아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http://softdrink.tistory.com2009-02-01T09:54:500.3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