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랜덤블로그 탐방 - 첫번째 이야기!

기획의도는 좀 더 다양한 블로그를 찾아보자는 생각이었고, 티스토리 랜덤블로그에 관한 다른 글을 준비하면서 잠시 돌아다닌 랜덤블로그가 생각보다 다양해서 한 번 소개해보자는 의도로 시작하게 된 포스트 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랜덤블로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려고 합니다. 순수하게 10번 랜덤블로그 타고 나오는 블로그를 소개하려고 하니 결국 몇 몇의 패스는 각오해야 겠더군요. 그래도 그것도 기록이니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1. 지동아빠의 즐겁게 일하며 사는 이야기

깔끔한 블로그 스킨을 쓰시는 분. 이 분만의 세분화된 주제가 담겨있는 블로그입니다. 오늘 랜덤블로그의 1번 타자. 모바일mobile이나 티비TV 웹web 유아이UI 까지.. 저라면 할 수 없는 주제가 아닐까 하는데요. 랜덤 1번 치고는 좋은 출발이 아닐까요?


  2. XX님의 XX의 이야기

기분좋게 시작하셨던 블로그였겠지만 사실 지금은 아무것도 보여주시지 않습니다.  랜덤블로그 2번타자는 아쉽게도 일단 패스.




3. windy sky - My story - 공돌이 PR을 만나다.

공대 출신의 AE인 PRAE님이 운영하시는 블로그입니다. 취업에 관련해서 언론에 인터뷰를 하셨더군요. PR에 관련된 글을 많이 볼 수 있는 블로그입니다. 저 또한 취업을 해야하는 입장인지라 왠지 부럽구나 하면서 둘러본 블로그였습니다.


4. 그러고보니 당나귀고기는 아직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leehy님의 블로그입니다. 아직 시작 단계이신듯 하지만, 포스트 하나 하나 살펴보니 글을 참 잘쓰시는 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몇몇 책 소개를 해주셨는데, 보고 싶을 정도더군요.



5. XX 세상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스킨을 고르다보면 이 스킨이 가장 맘에 드나보죠? 랜덤블로그 5번 만에 2분이나 이 스킨을 사용하고 계시는군요.  방금 제작하고 글을 쓰려는 찰나에 제가 지나쳤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인연이 아니라는 말은 여기서 나오나요. ^^;


6. At any moment...

아마 학생분이신 듯합니다. 몇 포스트에서 아직 학교에 연결되어 있다는 말씀을 하셨어요. 전공이 물리인지 쉽고 재미있는 물리 이야기를 해주신 포스트가 있습니다. 뉴튼의 상대성 이론을 설명한 포스트가 저는 가장 재미있었어요. 물리를 좋아하거든요. 쉬운 물리에 한해서지만요. ㅎ


7. 지극히도 사적이며 소박한

nashimaryo님의 블로그입니다. 3단 구성에 깔끔한 블로그 스킨. 화려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도 깔끔한 느낌을 주기는 쉽지 않은데, 잘 꾸며진 블로그라고 할 만하네요. 김조한 5집 앨범을 소개하는 포스트가 최신! 30초 스트리밍 파일만 올려둔 센스는 배울만 합니다. 노래도 좋았고요.


8. XX's Airline

비행기에 관한 블로그를 준비중이신가. 느낌이 확오는 블로그 이름과 사진! 역시 주제가 있는 블로그는 이렇게 시작하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 저는 비행기도 몇번 안타본 상황이라 비행기는 잘 몰라요. 언젠가 저도 비행기에 관해 검색해볼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직은 무리죠.


9. 푸르고 투명한 XXX

다양한 글을 가지고 계신 듯 하지만, 저는 찾을 수 없게 해놓으셨네요. 랜덤블로그로 오는 사람들에겐 글을 안보여주는 그런 플러그인 이나 설정이 있었던가요? 전부 비공개일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태그는 공개였던가....



10. Let's KT

혹시 KT 관계자 분은 아니겠죠? 잘 모르겠지만 컴퓨터 관련 정보를 담아두고 계신 블로그입니다. 몇몇 오류에 관한 검색을 하면 이분 블로그에 들릴 일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최근 윈도우를 새로 깔아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윈도 재설치는 분기별 행사같네요.


많은 독자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계셨고 소소한 일상을 기록하시는 분들도 계셨고 자기 직업을, 자기 감상을, 자신을 드러내신 분들도 계시네요. 이런 분들이 블로고스피어를 끌고 나가겠죠? ㅎ 더 재미있는 블로그를 찾아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