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Discover Your Strengths - 오랜만에 해본 강점 테스트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 10점
마커스 버킹엄 & 도널드 클리프턴 지음, 박정숙 옮김/청림출판
사내 독서모임에서 읽을 책을 하나 골라달라고 요청을 받았었다.
몇몇 구독하고 있던 블로그들을 뒤적거리면서 책을 찾아보다가 괜찮을 것 같아서 선택했다.
나의 강점이 뭔지 궁금하기도 하고, 강점 찾기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고 하니 그것도 좋았다.
근데 알고보니 독서모임 멤버의 반을 차지하는 팀사람들은 이미 읽었던 책이었다.
심지어 신입사원이 들어올 때 마다 이 책을 사서 선물로 주기까지 했단다.
이 책이 좋다는 뜻이라고 생각하니 괜찮더라.

방금 테스트를 했는데, 34가지의 강점 중에서 상위 5개의 내 강점은
적응성/포괄성/사고/탐구심/성취자 였다.

책은 내용이 별로 없다.
테스트 코드만 돈 받고 팔려니 힘들어서 책을 껴준 느낌이다.
테스트 결과에 책에 나오는 설명도 포함되어 있다.
테스트 결과에 나온 다섯가지 강점을 제외한 다른 강점을 읽어볼 생각은 별로 들지 않았다.
내 강점이 아니니까? ^^;

그래도 꽤나 잘 맞는다는 느낌이고
이 테스트를 해본 사람들에게 물어본 결과 다들 잘 맞았다고 하는 것을 보면,
한번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

한번 테스트만 잘 만들어 놓으면.. 사람들이 몰리면서 자꾸 데이터가 쌓이고 결과값은 더욱 정교해진다.
이 데이터를 가지고 다양한 테스트를 또 제작할 수 있을테니.. 이건 좋은 장사가 될 것이다. 아마도.

http://softdrink.tistory.com2011-03-24T14:17:500.3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