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블로그, 필진으로 대동단결! 5. 가볍게 팀블로그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드니, 달링하버


팀블로그 어렵지 않습니까?
어느 주제로 만들어야 할까, 어떻게 필진을 구성할까, 수익은? 포스팅 방식은? 호스팅은?

많은 분들이 팀블로그를 고민하고 구상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또한 팀블로그를 운영한답시고 이리저리 구상하다가 지금은 별로 신경쓰지도 않고 있는데요.

꼭 그렇게 팀블로그라고 거창하게 시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새로운 블로그를 하나 다시 만들어야 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고요.

티스토리에는 자신의 블로그에 필진을 초대해서 같이 운영해 나갈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필진'을 초대하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에 관한 이야기와
필진'인스톨'군이 주축이 되는 '게임'에 관한 이야기를 주로 풀어놓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스톨'군에게
게임이나 일본문화에 관한 글은 '인스톨'군의 블로그로
블로그에 관한 글은 제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 어떨까 상의한 적이 있습니다.

각각의 블로그 주제에 맞는 글은 서로서로의 블로그에 몰아주자는 이야기죠.
굳이 무슨 요일에는 누가 글을 쓰고 주제는 한정되게 쓰고.. 이런 식이면 결국 힘들어질 수 있거든요.

저도 다양한 글을 쓰고 싶고요. 굳이 제 블로그가 아니어도 좋고요. ^^

하지만 하나의 집중화된 주제를 가진 블로그는 필진 수 만큼 늘어가게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는 점점 더 활성화 될 것이고요.

저를 여러분의 블로그의 '필자'로 초대해주세요!
영화, 음악, 문화, 정치, 책, 최신이슈 등, 다양한 주제의 글을 쓸 수 있습니다. ^^

우리 서로서로를 '필자'로 초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007/10/10 - [BLOG BLOG/팀블로그] - 팀블로그, 벌써 이렇게 하고 있다고? 4. 네트워크 블로그
2007/10/04 - [BLOG BLOG/팀블로그] - 팀블로그, 남들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 3. 익스트림무비
2007/10/03 - [BLOG BLOG/팀블로그] - 팀블로그, 우리가 할 수 있을까? 2- 팀원 간의 팀블로그 위치.
2007/09/21 - [BLOG BLOG/팀블로그] - 팀블로그, 나도 가능할까? 1. 팀블로그의 방향성
2007/09/12 - [BLOG BLOG/팀블로그] - 팀블로그, 해보고 싶은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