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어에 부트캠프로 윈도우8 설치하기

내 맥북은 A1370, 11인치 64GB 인 기본형. 여기에다가 부트캠프로 윈도우8을 설치해봤다.


[2013년 1월 3일 목~금]

 집에서 쓰는 데탑에 윈도8을 사서 썼기 때문에 맥북에어 부트캠프에도 윈도8을 깔고 싶었다. 이미 윈도7이 있었지만 불법이었고 이 참에 정품으로 갈아타고 싶었고, 노트북에서 더 윈도8이 잘 어울릴 것 같기도 했다.

 업그레이드 방식으로는 64기가의 용량 때문에 어려움이 발생... 15기가를 요구하더라 부트캠프로 이미 7이 깔려 있는 상황에서 8을 위해 15기가를 마련한다는 건 불가능이었음. iso 이미지로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방식으로 전환했다.

 최소 8기가짜리 USB가 필요해서 주변에서 빌렸다. 가끔 윈도우 지원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실패하기도 하니 염두에 두자. 

 결론은 아직 8은 무리인지.. 자꾸 팅긴다. 인터넷 접속시 일단 시스템이 멈춰버리는 현상이 발생하여.. 일단 인터넷을 연결하지 않은 채로 지원 소프트웨어를 깔면(부트캠프 외) 멈춤현상이 없을 것으로 보고 진행 해봤으나.. 인터넷 들어가니까 또 멈춤 현상.. 윈도8의 피플이니 메일이니 메신저니 다양한 동기화 작업이 한번에 몰리면서 아마 멈춰버린 게 아닐까 생각은 드나.. 오늘 너무 자주 시스템이 멈추었으니 오늘은 그만하기로 했다.

 사양체크를 안하고 무턱대고 윈도8을 사버린 내 잘못이기도 하다. 맥북에어 기본형에서는 윈도8이 무리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이 글을 보는 맥북에어 11인치 기본형 사용자들은 윈도8을 구매하기 전에 일단 윈도 홈피에서 제공하는 사양체크를 해보길 바란다. 난 일단 시디키를 하나 더 구매한 셈이 되었다.